질문내용을 입력하시면 관련된 답변을 찾아 드립니다.
    설치/실행     개인계정     게임관련     요금결제
    신고관련     홈페이지     서비스/운영     오류메시지
실행



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▶ 서버 이전 관련 런처 파일 교체 ◀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
[1] 12월 8일(수) 점검 전에 게임을 설치하신 분들은 런처 파일을 교체해야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
①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여 game.exe 파일을 다운받습니다.

② 판타지마스터즈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 있는 game.exe를 다운받은 파일로 교체합니다.

③ 판타지마스터즈의 기본 설치 경로는 C:\Zeonix\FantasyMasters 입니다.


※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[game.exe]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
[2]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인스톨 또는 비인스톨 파일을 받아 재설치하셔도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
※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※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▶ 홈페이지 문제 해결 ◀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
■ 홈페이지 Q&A 목록
[Q] 홈페이지가 깨지면 호환성보기 해제 후 이용해주세요.
[Q] 홈페이지 이미지가 갱신되지 않고 플래시 메뉴도 그대로입니다.
[Q] 아이핀 인증시 오류가 뜹니다.
[Q] 신용카드 결제시 한도 초과라는 문구가 뜹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홈페이지가 깨지면 호환성보기 해제 후 이용해주세요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


[A] 메인페이지 외에서 메뉴 색이 우측과 같으면 호환성보기 설정되어 그런 것이니 호환성보기 옵션을 해제한 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. 판타지마스터즈 홈페이지가 익스플로러의 최신 버전과 크롬에 집중하여 페이지를 구성되고 있기 때문에 구버전인 익스플로러 8 등에서 홈페이지가 깨지는 것은 불가피한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.


◆ 익스플로러 10이하에서 호환성보기 해제
: 주소창에서 [호환성보기]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.


◆ 익스플로러 11에서 호환성보기 해제
: [도구]에서 [호환성보기 설정] 해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alt 키를 눌러도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홈페이지 이미지가 갱신되지 않고 플래시 메뉴도 그대로입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익스플로러의 새로고침 옵션 문제입니다. 제어판의 인터넷 옵션 또는 익스플로러의 상단 메뉴에서 [도구]-[인터넷옵션]-[검색기록]-[설정]-으로 이동하여 옵션을 [페이지를 열때마다]로 변경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.

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아이핀 인증시 오류가 뜹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아이핀에 대한 요약 내용을 안내합니다. 상세 안내와 인증방법 확인은 아래 링크를 확인 부탁드립니다.

[Click!] 아이핀((I-Pin) 가입 및 인증 관련 안내

① 아이핀 비밀번호를 장기간 변경하지 않는 경우, 변경 후 이용을 해야 아이핀인증에 문제가 없습니다.
② 아이핀 인증을 하지 않더라도 게임이용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. (비밀번호 변경, 회원탈퇴만 못함)
③ 아이핀 인증번호와 구매인증번호는 동일하지 않습니다. (변경한 적이 없으면 비밀번호= 구매인증번호)
④ 잘못된 이름으로 가입을 하셨거나 개명을 하신 경우는 고객센터 문의 후 아이핀 인증이 가능합니다.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신용카드 결제시 한도 초과라는 문구가 뜹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정부 요청에 따라 신용카드별로 월별 결제 한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. 제한된 분들은 다른 방식의 충전을 부탁드리고, 카드 결제시의 플러그인 오류 해결도 아래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

[Click!] 신용 카드 결제액 제한 관련 안내
[Click!] 결제 호환성 오류 문제 도움말
[Click!] 결제 플러그인 설치 및 실행 오류 해결 도움말




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▶ 게임 설치&실행 문제 해결 ◀
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 -
■ 게임이용 Q&A 목록
[Q] 설치가 안된 상태에서 GAMESTART 버튼을 눌렀는데 다운로드가 되질 않습니다.
[Q] 홈페이지의 GAME START을 눌렀는데 오류메시지가 뜨거나 반응이 없습니다.
[Q] [바탕화면의 바로가기] 클릭 후 [시작] 버튼이 눌러지지 않거나 화면이 이상해집니다.
[Q] [바탕화면의 바로가기] 클릭 후 뜬 런처에서 [시작] 버튼을 눌렀는데 창이 꺼지고 반응 이 없습니다.
[Q] 게임을 시작하자마다 클라이언트가 갑자기 멈추거나 게임 도중에 DRAW가 계속 뜹니다.
[Q] 윈도우 XP로 듀얼모니터를 사용 중인데 실행시 검은 화면이 뜹니다.
[Q] (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후) 유닛이 전투를 하자마자 게임이 멈춥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설치가 안된 상태에서 GAMESTART 버튼을 눌렀는데 다운로드가 되질 않습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

[A] 웹런처(GAMESTART 버튼)을 이용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 [다운로드] 페이지에서 직접 설치파일을 저장한 후 인스톨해주시길 바랍니다.


※ 상단 이미지 클릭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
◆ 클라이언트의 게임런처 실행방법 요약


[게임가이드] - [다운로드] 페이지인 http://www.fantasymasters.co.kr/Download/download.asp 에서 상단의 그림과 같은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 후 바탕화면의 [Fantasy Masters 바로가기] 아이콘을 실행하면 됩니다.


: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비인스톨 파일을 받았다면 압축을 푼 뒤 폴더에 들어가서 Game.exe 파일을 클릭하면 됩니다.


◆ 홈페이지 메인의 웹런처 실행방법 요약


: 인스톨 이후 로그인을 하여 홈페이지의 GAMESTART를 누르면 패치가 진행된 후 게임이 시작됩니다. (인스톨을 미리 해주세요.)
※ Active-X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에는 [게임가이드] - [다운로드] 페이지로 이동하여 [FMWebLauncher 파일 받기] 버튼을 눌러 파일을 받은 뒤 실행하여 주신 후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은 후 재시작하시면 됩니다.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홈페이지의 GAME START을 눌렀는데 오류메시지가 뜨거나 반응이 없습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홈페이지의 GAMESTART(웹런처)는 Active-X를 실치해야 이용 가능합니다. 버튼을 눌렀는데 반응이 없다면 Active-X가 설치되지 않은 것이니 [게임가이드] - [다운로드] 페이지로 이동하여 [FMWebLauncher 파일 받기] 버튼을 눌러 파일을 받은 뒤 실행 부탁드립니다.


① 만약 판타지마스터즈의 설치 파일이 복수로 존재하는 경우 런처와의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하나의 설치 파일만 남겨둔 후 GAMESTART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.

② 컴퓨터를 잘 아신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CURRENT_USER\Software\Zeonix\Fantasy Masters 로 들어가신 다음 Install Path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된 주소를 편집하실 수도 있습니다.


[A] Active-X 설치 후에도 문제가 있으시면 자신의 윈도우가 administrator 계정으로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 administrator 계정이 아닌 일부 컴퓨터에서는 판타지마스터즈 실행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
: 시작버튼을 누르면 뜨는 창의 우측 상단에 표시됩니다.

: 어드민 계정이 아니라면 아래 내용을 실행해주세요.



① 시작버튼을 누르고 [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]에 [cmd]를 입력하신 후 마우스우클릭을 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.

② net user administrator /active:yes * 라고 입력하시면 administrator 계정이 활성화됩니다. (계정의 암호를 설정한 적 없다면 사용자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라는 글이 나올때 그냥 엔터만 눌러주시면 됩니다.)

③ 이상태에서 cmd창에다가 logoff라고 치거나 시작을눌러 log오프나 재시작하면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
[A] 앞선 두가지 내용 후에도 GAMESTART 버튼이 정상 작동되지 않으시면 익스플로러의 [도구] - [인터넷옵션] - [보안]로 이동하신 후 보호모드를 해제하신 후에 실행을 해보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. 이 방법으로도 실행이 되지 않으시면 [바탕화면 바로가기]나 실행 폴더의 Game.exe를 통하여 게임을 실행을 해보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.


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[바탕화면의 바로가기] 클릭 후 [시작] 버튼이 눌러지지 않거나 화면이 이상해집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판타지마스터즈는 홈페이지 메인의 [GAMESTART] 버튼 또는 인스톨/비인스톨 클라이언트의 [Game.exe] 실행의 두가지 방법으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 만약 게임런처가 오류나는 경우 웹런처를, 웹런처가 오류나면 게임런처로 실행이 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※ 또한 [바탕화면의 바로가기]나 비인스톨 버전의 [Game.exe]를 실행한 후 [시작] 버튼이 눌러졌는데 게임이 실행되지 않았다면 백신 관련 문제일 수도 있으니 다음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.

① 만약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였는데 [시작]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[스타코덱]과 같은 코덱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 최근에는 동영상플레이어들이 내장코덱이 지원되기 때문에 별도의 코덱을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. 앞서 말씀드린 코덱프로그램이나 판타지마스터즈와 충돌하는 특정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시작버튼이 눌러지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홈페이지의 GAMESTART(웹런처)를 이용하셔야 합니다.

② 자신의 윈도우 버젼이 XP이고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런처 실행 후 화면이 검은색으로 보이게 됩니다. 이런 경우 현재 페이지 하단의 도움말을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[바탕화면의 바로가기] 클릭 후 뜬 런처에서 [시작] 버튼을 눌렀는데 창이 꺼지고 반응이 없습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[시작] 버튼을 눌렀는데 런처 프로그램이 사라진 후 게임이 시작되지 않았다면 사용하시는 백신이 판마 실행파일을 차단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. 옵션에서 차단을 해제하시면 [시작] 버튼이 클릭될 것입니다.
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게임을 시작하자마다 클라이언트가 갑자기 멈추거나 게임 도중에 DRAW가 계속 뜹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이경우 클라이언트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패치 관련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으니 꼭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.

: 특히 2013년에 설치된 클라이언트를 패치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일부 카드의 데이터 패치가 누락되어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 [다운로드]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아서 재설치를 하시거나 [비인스톨 버전]을 압축풀어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.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윈도우 XP로 듀얼모니터를 사용 중인데 실행시 검은 화면이 뜹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윈도우 XP의 듀얼모니터 기능과 판마 클라이언트가 충돌하는 부분이 있어서 현재 윈도우7에서의 듀얼모니터 플레이만 지원되고 있습니다. 윈도우 7 이용이 어려우시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두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을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
① 전체화면으로 게임을 진행 (변경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)

: 전체화면으로 바꾸시려면 판마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서 Resource > Etc 폴더로 이동하시면 Fminfo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. 이 Fminfo 파일을 메모장으로 불러오시면 안에 여러 명령어가 있 는데 이 중 윈도우모드 명령어에 0값을 입력해 주시면 전체화면으로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. WindowMode=0

② 듀얼모니터 설정을 끄고 진행

: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클릭 후 등록정보를 눌러 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 등록정보에서 두번째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눌러 [내 Windows 바탕화면을 이 모니터에 맞게 확장]을 해제하시면 듀얼모니터가 해제되고, 판마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. 판마 종료 후 다시 해당 메뉴를 선택하시면 듀얼모니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※ 윈도우 7에서 판마 게임화면을 반대편 모니터로 이용시키고 싶으시면 게임화면을 절반만 이동 시 킨 후 이동시키고자 하는 화면에서 게임화면을 끄셔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.

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[Q] (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후) 유닛이 전투를 하자마자 게임이 멈춥니다.

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 =

[A] 2016년 8월 AMD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는 소수 유저분들이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판마를 실행하였을 때 유닛 전투시 게임이 멈추는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. (마법 사용시는 멈추 지 않음) 만약 같은 증상이 생기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좀더 안정적인 이전 버전(2016년초 또는 2015년 이전) 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길 부탁드립니다.

: 컴퓨터 구입시 받으신 드라이버 CD나 [3DP CHIP]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이전 버전의 드라이버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.)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이전 버전의 드라이버를 찾기 어려우 신 분들은 그래픽카드 이름과 함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.
 
 
푸터
제오닉스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게임이용등급 사이트맵 판타지마스터즈2 소드걸스 슈미드디바